안녕하세요. 여기는 시발마린의 후속편, <모빌슈츠 레이>의 공식 블로그 입니다.


그 동안 마이티파이터2만 전념하다가 이도저도 아니게 되어버렸는데요.


70% 정도 제작해 놓았던 시발마린2가 너무 아깝고 해서 제작해 보았습니다.


저는 올드게임 플레이어라서 고전게임 티비를 즐겨보는데요.


2018년 6월 중순쯤인가 유튜브에서 관심있게 보던 고전게임 채널 BJ분이 시발마린 공략을 하시는 것을 보고 너무 감격해서 차일피일 미루던 마무리작업을 완성해 버렸습니다. 그 분은 모르시겠지만 정말 마음 깊이 감사하고 있어요.


언제나 그렇지만 기획, 디자인, 프로그램 등등 혼자서 모든 것을 만들때 가장 큰 적은 심리적인 부담감에서 오는 게으름인데요.

누가 기다려주는것도 아닌데 '내일해야지', '모레 해야지' 하면서 결국 늦어지게 되는데. 


이렇게 수렁으로 한번 빠지게 되면 개발에 동기부여가 필요한 타이밍이 찾아옵니다. 


생각해 보면 이것저것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있던 상황에서 제게 힘을 준 것은 유튜브에 올라온 시발마린1 공략 영상들이었네요.


아직까지 시발마린을 기억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고요.


시발마린2를 기다려왔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즐거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게임은 최초의 시발마린1 (스타크래프트1 패러디게임)의 후속편입니다.


저작권과 관련된 것들(사운드, 카피한 이미지들)은 모두 제거하였고 새로운 게임으로 거듭나고자 했지만 전편이 스타크래프트1의 컨셉을 가져오다 보니  군데군데 미비한 곳이 있을지 모릅니다. 


수정할 필요가 있는 곳은 댓글로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